본문 바로가기
초록초록 식물좋아요

식물건강 체크 식물건강상태알아보기 식물건강보기 홈가드닝 옥상텃밭 베란다텃밭 주말농장

by roxanne_91 2020. 7.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반디에요.

오늘은 식물의 건강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려 해요.

 

사실 식물을 구매하셔서 키우던지 씨앗을 파종해 키우던지 식물이 건강한건지 굉장히 궁금하실텐데요.

우선 외관적으로는 물리적손상-수피의 갈리진 곳이나 상처, 해충이나 곰팡이균에 공격받은 흔적이 없어야 합니다.

잎이 싱싱해 보이고 뿌리도 잘 뻗어져 나와 있어야 하는데 이건 확인이 어려워요.

(조심히 빼내서 뿌리를 확인해 보고 다시 넣어주어야 하는데요. 흙을 너무 털어내거나 하면 식물이 몸살을 앓을 수 있답니다. 뿌리가 흙을 충분히 움켜쥐고 있어야 건강한 상태랍니다.)

 

화분 밑바닥에 뿌리가 돌돌 말려 있으면 안 되는데요. 그건 식물이 너무 오랜 시간동안 화분 속에 있다는 뜻이랍니다. 

 

너무 축축하거나 너무 건조한 곳에 있으면 잎이 다소 아래로 쳐지는 현상을 보이고,

 관리에 심각한 문제가 있을 경우 완전히 밑으로 축 늘어지고 만답니다. 

가격할인이 크게 된 상품들 중 이 같은 식물이 있다면 최소 몇주에서 몇달 간 보살펴 정상적으로 돌려낼 수 있다는 생각이 있을 때 구매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알뿌리로 된 꽃을 구매하실때는 겉에 손상이 없고 쭈글쭈글함이 없어야 합니다.

알뿌리들은 지하저장고 정도의 서늘함에서 보관 되는 것이 좋은데 보통의 식물을 판매하는 온실은 20도 전후를 유지하기 때문에 알뿌리들이 입고 되자마자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