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록초록 식물좋아요

바나나씨앗 바나나키우기 바나나는어떻게번식 귤씨앗 귤번식 귤키우기

by roxanne_91 2020. 8. 16.

안녕하세요. 반디에요.

 

식물은 씨앗을 통해 번식을 한다고 적었었는데요.

바나나나 귤과 같은 과일을 드셔보시면 씨앗이 없다는 것에 의아함을 느끼신 적이 있으신가요 ?

 

부~드러운 바나나의 식감은 씨앗이 없어서 이기도 합니다.

사실 예~전의 바나나는 속에 까맣고 씁쓸한 씨앗이 가득했는데요.

그에 반해 과육은 너무 맛있어서 사람들이 바나나의 품종을 개량하기 시작했어요.

 그렇게 시간이 흘러 지금 먹는 바나나와 같이 씨앗이 없어졌어요.

 

그렇다면 지금의 바나나는 씨앗이 없는데 어떻게 계속 번식되고 있는 것일까요?

 

지금의 바나나나무는 뿌리나 줄기를 통해 번식이 된답니다. 

 

뿌리나 줄기를 잘라 심어서 번식을 하는 것인데요.

 

귤도 마찬가지로 품종개량을 통해 지금처럼 씨앗이 없는 형태가 되었다고 하네요.

 

오늘은 정말 짧게 적어보았는데요.

 

저말고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적어보았어요.

 

여러분들의 궁금증이 해결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