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스마트스토어에는 효자상품이 있다.
하루에 많게는 10개 이상으로 꾸준히 나가주고,
가격은 15000원정도 옵션을 붙이면 보통2만원 이상이었던 효자..
봄에 최고 판매를 찍었고, 공장에 직접 물건을 받아오며 단가는 비슷해도 최고의 품질로 공급했었는데,
요놈이 요즘 안나간다.
가게에는 이 효자1호(앞으로 이렇게 칭하겠음)의 재고가 쌓여있고
난 볼때마다 고구마 백개를 삼킨 답답함을 느낀다.
이유가 뭘까...?
대표 키워드 검색 순위는
광고 2페이지 1순위
일반 1페이지 26위
순위 자체는 별 문제가 없어보인다. 평소와 다를바없는 위치니까.
다음으로 데이터랩(클릭량)을 살펴보니
키워드 검색량이 5월 이후로 대폭 감소한게 보이네..?
역시나 카테고리 특성상 어느정도 관심이 떨어졌겠구나 예상했지만 생각보다 더~~~많이 떨어졌다
관심좀 줘요.. ㅠ 흑
5월 하루 방문자수는 보통 600~1000명인데
7월 하루 방문자수는 보통 200~400으로
1/3 급감했다.
데이터랩 검색량은 이렇게까지 많이 떨어지지 않았는데
손놓고 있으면서 아무것도 하지 않았던 나때문에 좀 더 매출하락이 심해진것 같다 ㅅㅂ
이번여름 손가락 빤다고 생각하고 하나하나 뜯어고쳐버려야지
아무튼
검색량이 감소하면서 내 의지까지 함께 감소되어버린게 큰 이유라는 결론
이걸 어떻게 하지...?
자.. 천천히 해결방법을 생각해보자
만약 내 상품이 '린넨원단'(예시) 라고 치고
네이버에 린넨원단을 검색하면
탭 순서가
파워링크, 비즈사이트, 쇼핑, 파워컨텐츠, 동영상, 블로크, 포스트, 지식인, 이미지,!@#$%%^& 너무 많다
아무튼 린넨원단에 맞는 키워드를 싹 뽑고
탭에 하나씩 내 상품이 들어가도록 작업해준다
대형키워드는 과감하게 패스. 어짜피 치킨게임이니
일단 파워링크에 키워드 70원짜리 100개정도 깔아주고
(원래는 더 많이 깔아야 효과가 좋지만 키워드가 없음ㅋ)
파워링크에 g마켓이 상단에 뜨고있으니 g마켓에 있는 내 상품도 키워드 확인 후 올려준다
(지마켓 광고로 상단에 살짝 올라오게)
그 다음 블로그
블로그는 내가 하는것보단 남이 하는게 나음
상단에 뜨려면 네이버 로직을 잘 활용해서 꾸준하게 업로드 했어야하는데
시간이 넘 오래걸리는 작업. 그냥 전문가에게 5000원과 해당 상품 주고 맡기면 된다.
다음 포스트
포스트는 원래 할 생각이 없었는데
관련도 순으로 검색하니 키워드와 맞아떨어지는게 두어개밖에 없어서
올리는게 더 좋을것 같다
오예 뜻밖의 개이득
이정도로 작업질 해주고
나머지 키워드에도 웬만하면 1페이지에 뜨게 작업해주기
한 건 엄청 많은것 같은데 막상 글로 작성해놓으니 뭐가 없구나
파워링크는 아직 검수중이고
블로그 체험단은 아직 모집중이고
포스트는 아직 쓰지도 않아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괜찮아!!! 첫술에 배부르겠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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